주요 내용으로 건너뛰기

귀여운 새끼 까마귀♡

그런데 말입니다

오늘 포스트에선 제목처럼 귀여운 어린 새, 그중에서도 까마귀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포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, 우선은 새끼 까마귀에 관한 정보를 얻어보기 위해 구글 검색 엔진을 사용해 볼 건데요.


적당히 다양하게 생각나는 대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.

예상했던 대로 까맣고 동그란 새들이 많이 보입니다. 그럼 이제 이 사진들 중에서 몇 개를 골라 살펴보는 시간을 잠시 갖도록 하겠습니다.


제일 많이 보이는 건 이 짤이네요.
이 화난 솜공과 직립한 솜공도 많이 보입니다.이 화난 솜공과 직립한 솜공도 많이 보입니다.

정말로 귀여운 아기새들입니다. 밑의 두 짤은 까만 병아리같이 보이기도 하네요. 솜털도 새까만 것이 까마귀란 이름에 잘 어울립니다. 하지만 혼동을 줄이기 위해 결론부터 말해보자면, 이 귀여운 세 개의 까만 솜공들은 새끼 까마귀가 아닙니다. 이 솜공들은 순서대로 담황색띠무늬뜸부기 새끼와 메추라기뜸부기 새끼 두 마리입니다.


담황색띠무늬뜸부기의 성조와 새끼입니다. / ⓒ 2009 Jeremiah Blatz
이건 메추라기뜸부기의 성조와 새끼 그림이고요.

이와 같이 까만 아기새들은 성장하여 갈색의 타원형 새가 되며, 까마귀는 되지 않습니다. 이 두 종 외에도 뜸부기과의 새들은 어릴 때 검은 솜털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.


지금까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새끼 까마귀라고 알고 있던 까만 솜공이 사실은 뜸부기 새끼라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. 그렇다면 진짜 새끼 까마귀들은 어떻게 생겼을까요. 아까 포스트 상단의 까마귀 검색 결과 중 까만 솜공 사이사이에 헐쭘한 새들이 끼어 있었는데요, 그 헐벗고 귀여운 못난이들이 바로 진짜 새끼 까마귀였습니다.


새끼 까마귀들과 / NottsExMiner on Flickr
새끼 뿔까마귀들과
먹이를 받아먹는 새끼 집까마귀들 / J.M.Garg on Wikimedia commons
그리고 조금 더 성장했지만 여전히 헐쭘한 새끼 집까마귀입니다.
어린 까마귀들은 눈이 푸른데 / Nick Foster on Flickr
그게 굉장히 매력적이죠. / Nick Foster on Flickr

까마귀들은 솜털이 없이 태어나기 때문에 새끼일 때 모습은 뜸부기 새끼보다 덜 귀엽고 못난이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그 모습은 또 그 모습대로 귀엽습니다. 그리고 그 사랑스러운 못난이 까마귀들은 굉장히 멋진 새로 성장하겠죠.


바로 이렇게 말입니다. / Jacob McGinnis on Flickr


멋진 뒷모습으로 이번 포스트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 / Jonathanwaller on Wikimedia commons

새 글을 씁니다

새을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?

댓글

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