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 내용으로 건너뛰기

미지와의_조우.gif

하트 얼굴 외계조

지금까지 이 블로그에서는 지구에 서식하는 조류에 관해서만 소개해왔습니다. 하지만 그것은 제가 지구에 거주하고 있다는 불가피한 제한 때문으로, 언제든지 지구 외 조류가 발견되기만 한다면 소개하겠다는 야망에 부풀어 있었습니다. 그리고 최근 그 야망을 채워줄 만한 발견이 있었기 때문에, 오늘의 포스트에서 얼른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※이 포스트 내엔 진짜 외계인이나 무서운 얘기는 없으니 걱정 마십시오(ㅇvㅇ)

※그렇지만 밑의 짤은 사람에 따라 좀 놀랄 수 있으니 간격을 충분히 띄워 두겠습니다(ㅇvㅇ)





















(●v●)(●v●)/ ⓒ Central European News(●v●)(●v●)/ ⓒ Central European News
(●v●)(●v●)/ ⓒ Central European News

지금으로부터 약 3개월 전인 작년 11월,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의 비샤카파트남(Visakhapatnam, Andhra Pradesh)의 한 건축 현장에서 이상한 생명체들이 발견되었습니다. 창백한 얼굴과 커다란 검은 눈, 그리고 길고 가는 두 다리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외계인의 형태인 그레이와 많이 닮았죠. 얼핏 보기엔 이 영상에 보이는 존재는 단둘 뿐인데요. 다리 쪽을 자세히 살펴보면 저들의 뒤에 한 생명체가 더 존재한다는 부분에서 외계인의 뛰어난 은폐 기술을 엿볼 수 있습니다.


이 세 외계인의 존재는 당연히도 엄청나게 화제가 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보도되었습니다. 위 뉴스 영상의 후반부에서 사람에게 잡혀있는 외계인들을 볼 수 있는데요. 까맣고 커다랗게 땡그란 눈은 그대로입니다만, 처음 발견되었을 당시의 영상에 비하면 굉장히 작고 무해해보입니다. 사실 이 생명체들은 외계인이 아니라 어린 새입니다. 아기에서 어른이 되는 중이라, 깃털은 덜 나고 솜털은 송송 빠져서 새들의 삶에서 제일 못난이 귀염둥이 시절인 청소년기의 새이지요.


♡ / Ashley Tubbs on Flickr
♡ / Ashley Tubbs on Flickr

그렇다면 어떤 귀염둥이의 애긔 시절이 이렇게 호러블하게 귀여운 것일까요. 바로 가면올빼미(barn owl)입니다. 인도에서 발견되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중에서도 동부가면올빼미(eastern barn owl)일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죠. 가면올빼미들은 하트 모양의 얼굴이 굉장히 인상적인 새인데, 오늘의 짤의 어린 새들도 외계인스러움 때문에 놀란 가슴을 잘 진정시킨 후에 다시 한번 찬찬히 살펴보면 귀여운 하트 얼굴을 알아볼 수 있죠.


예쁘게 줄 세워져 있는 여섯 개의 뽀얀 알이 보입니다. / ⓒ Cornell University
예쁘게 줄 세워져 있는 여섯 개의 뽀얀 알이 보입니다. / ⓒ Cornell University

하트 얼굴을 가지고 있다는 것 때문은 아니겠지만, 가면올빼미들은 굉장히 사랑이 넘치는 새입니다. 상대가 죽지 않는 한 평생 한 상대와 짝을 이루고 살며, 함께 있을 때면 서로 깃털을 골라주는 등 애정 넘치는 모습도 자주 목격되죠. 가면올빼미는 일반적으로 한 번에 네 개에서 여섯 개의 알을 낳는데요. 암컷이 알을 품는 동안 수컷이 전적으로 사냥을 담당하며, 대부분의 부엉이와 올빼미가 그렇듯이 가면올빼미의 사냥도 밤에 주로 이루어집니다.


ⓒ Cornell University
ⓒ Cornell University

그리고 알에서 부화한 솜털도 없는 분홍이들은,


보송보송한 외계인 시기를 거쳐서,


우유 거품 같은 솜털 부자가 되었다가,


이내 완벽하고 보송보송한 하트 얼굴을 갖게 됩니다. 위 영상은 얼핏 보기에 여섯 마리의 하트 얼굴이 끼어서 짜부라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만, 자세히 살펴보면 일곱 마리째 하트 얼굴의 존재를 찾을 수 있죠. 여기서 우리는 다시 한번 가면올빼미의 뛰어난 은폐 능력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도 있지만, 이 친구들은 단지 데글데글 모여있는 것이 좋은 것일지도 모릅니다.


다 컸다고 외계인 같아 보이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. / Sally Taylor on Flickr
다 컸다고 외계인 같아 보이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. / Sally Taylor on Flickr

오늘은 누가 보아도 외계인 같지만 사실은 외계인이 아니었던 하트 얼굴 가면올빼미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. 물론 저 친구들이 외계인인 동시에 가면올빼미일 수도 있지만 현재로서 그럴 가능성은 상당히 낮지요. 언젠가 외계가면올빼미와 조우할 날을 조금 기대해보며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트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


놀람 방지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를 했더니 더 수상해보이는 이유는 뭘까요.
놀람 방지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를 했더니 더 수상해보이는 이유는 뭘까요.

새 글을 씁니다

새을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?

댓글 3

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.